본문 바로가기

Game/내가 하는게임

[테라리아], [스타듀밸리] 등 실행 오류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JiAhn입니다.

 

최근에 재미있게 하고 있는 게임 중 하나가 스타듀밸리인데요.

 

지금은 재미있게 잘 하고 있지만...

제가 스타듀밸리를 시작하는 처음에는 문제가 하나 있었습니다.

 

뭐 문제라 하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아예 게임 화면 자체가 켜지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혹은 실행되다가 꺼지거나 하는 문제도 비슷한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윈도우 10을 쓰고 있는데요. 실제로 윈도우 10을 쓰시는 분들이 호환성 문제같은 것 때문에 이러한 게임 실행오류를 꽤 겪고 계시더라구요.

 

게임 하나 하겠다고 윈도우 버전을 다운그레이드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그건 너무 번거로운 짓이기도 하고.. 아무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때문에 그런 다운그레이드의 방법없이 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이런 호환성 문제가 아니신 분들은.. 저도 전문가는 아니라서 어떻게 해드릴 수가 없지만..;;)

 

 

명시된 문제와 좀 다른 증상이시더라도 일단 안돼서 답답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의 방법을 먼저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스팀으로 받으신 분들은 이러한 호환성 문제를 손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스팀에서 구입하신 분들의 호환성문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스타듀밸리가 설치된 폴더로 들어갑니다.

  2. _CommonRedist 에 들어갑니다.

  3. DotNet --> 4.0 에 들어가셔서 dotNetFx40_Full_x86_x64.exe를 실행해 설치하세요.

  4. 다시 CommonRedist에 돌아가서 이번엔 XNA -->4.0에 들어갑니다.

  5.  폴더 안에 있는 xnafx40_redist를 실행해주세요.

  6. 게임실행을 합니다!


 

 

아마 정식판이신 분들은 위와같이 해보시면 웬만하면 다 실행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이번엔.. 정식판이 아니신..ㅎㅎㅎ 분들을 위한 해결방법입니다.

정식판이 아니신 분들이 보통 다운 받으시는 방법은 대부분 '무설치' 형태이기 때문에

정식판의 해결방법처럼 저렇게 폴더를 찾아 들어가는 시도가 불가능할겁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은 똑같이 xnafx40_redist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이 파일을 찾아내서 실행만 하시면 된다는 거죠 ㅋㅋㅋㅋ

정말 간단한 방법입니다..ㅎㅎ

 

파일은 바로 아래에 첨부해 두겠습니다.

 

 

 

xnafx40_redist.msi

 

 

 

이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을 쓰시면 스타듀밸리가 아닌 테라리아에서 나타나는 같은 증상도

해결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아무리 이렇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도 이런 문제들이 생겼을 때 가장 해결하기 쉬운 것은 정식판입니다.

 

웬만하면 복돌이 쓰지 마시고 정식판을 구입하셔서 하시는 것이 게임 하실때나 게임을

관리하실때나 굉장히 편할겁니다..ㅎㅎ

 

가능하면 정식판을 쓰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