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신곡

수지 - 행복한척 [라이브영상/듣기/가사]

안녕하세요 JiAhn입니다.



최근 영화 드라마 등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던 수지가 이번에 본업인 가수로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미스에이가 아닌 솔로로 데뷔하는 것이고, 수록곡 중 한 곡을 선공개했습니다.

제목은 '행복한척'입니다. 



그리고 곡을 공개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미 수많은 차트를 휩쓸었습니다..ㄷㄷㄷ

역시 대세는 대세인 것 같네요..!


게다가 노래도 엄청 좋으니..말 다했죠..!^^ 




수지 '행복한척'이라는 노래는, 

외롭고 불행하지만 겉으로는 행복한척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의 쓸쓸하고 후회하는 마음을 대변하는 곡입니다.


이미 헤어진 연인이 알고보니 정말 좋은 사람이었고, 그 사실을 이제야 깨닫게 되어 허무감을 느끼고 있지만 다른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 차마 티를 내지는 못한 채 혼자 속으로만 담아둔 속마음을 직설적으로 풀어나가며 스스로를 자책하는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또한 신스, 건반 악기와 수지의 담백하면서도 청아한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면서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에 쓸쓸함까지 더해진 곡으로 탄생했습니다.


아마 이 곡이 


"완전 내 이야기다"


어서 듣고 눈물을 흘리고 계실 분들도 있겠죠..?


정말 그런 상황이 아닌 저도 이곡을 들으니 너무 슬픈데 진짜 그런 상황인 분들은 어느정도일지..ㅠㅠㅠ  



아래는 수지'행복한척' 라이브 영상 캡쳐입니다.



분명 노래도 굉장히 좋은데 영상을 볼때 자꾸만 수지의 얼굴에 시선이 가는 이유는..?ㅎㅎㅎ

보통 '노래를 잘하면 노래가 그 가수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라는데....

수지는 왠지 그 반대로 노래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수지의 솔로데뷔 선공개곡, '행복한척'은 아래에서 라이브영상 또는 음원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척 - 수지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이 있어
이렇게 웃고 있지만
나를 바라보는 많은 사람들은
행복해 보이는 나를 보겠지만

널 떠나 새로운 사람을 찾아가
기대하고 떠난 내가
이렇게 될 줄은 몰랐어

날 바라보고 있는 시선들이 두려워
나를 얘기하는 말들이 무서워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하는 내가 싫어

니가 보고 싶을 때 니가 그리울 때
기대고 싶을 때 되돌아가고 싶을 때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하는 내가 됐어

말하기조차 너무 염치없지만
이제와 보니 너 같은 남잔 없어
텅 빈 날 채워줄 진짜 사랑을
찾아 떠났지만 그런 사랑은 없었어

이럴 때 마다 내 곁에 있는 그 사람이
너무 미워 내가 더 미워
이렇게 될 줄은 몰랐어

날 바라보고 있는 시선들이 두려워
나를 얘기하는 말들이 무서워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하는 내가 싫어

니가 보고 싶을 때 니가 그리울 때
기대고 싶을 때 되돌아가고 싶을 때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
하는 내가 됐어

난 또 행복한 척 더 행복한 척
난 또 행복한 척 더 더 행복한 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