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좋아하는 노래

Sam Smith(샘스미스) - I'm Not The Only One [뮤비/듣기/가사]

안녕하세요 JiAhn입니다.


오늘은 이미 많은분들이 좋아하고 알고계실 것 같지만..

아직 모르실 수도 있을 것 같은 분들을 위해, 좋은 곡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Sam Smith(샘스미스)의 

'I'm Not The Only One'이라는 곡입니다.



만약 제목이 생소하시다고해도, 막상 노래를 들으면 익숙하실거에요.

왜냐하면 요즘 카페를 좀만 다녀보셔도 거의 빠지지 않는 곡중 한곡이 바로 이곡이니까요!

알게모르게 길에서 많이 들었을 곡일겁니다ㅎㅎ




이 노래가 발매된 시기는 2014년 5월입니다.

생각보다 좀 됐죠?

저도 이 곡을 처음 들은건 2년전 쯤이지만 곡명을 제대로 알게된 것은 최근입니다.


이 곡 멜로디 자체는 로멘틱하고 부드럽지만,

가사내용을 살펴보면 슬프고 쓸쓸함이 묻어납니다.


사랑하는 애인이 바람을 피고 있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때문에 슬픔을 느끼고 절망을 하면서도 그 사람을 사랑하고 있는 마음을 그대로 녹여낸 곡이죠....


이 곡에 소울 충만하면서도 로멘틱한 Sam Smith(샘스미스)의 목소리가 더해지면서 더욱 아름답고 쓸쓸한 곡으로 탄생했습니다.


(Sam Smith(샘 스미스)의 목소리를 생각했을때는 좀더 나이가 있을 것 같지만, 

사실은 92년생이라고 합니다..ㅎㅎㅎㅎ)


여담이지만, 이 곡이 수록된 앨범 전곡은 모두 자신의 이야기이며,

자신이 사랑한 남자친구에 관한 얘기라고 합니다.

웬 남자친구냐구요?


맞습니다.

이분은 '동성애자'이거든요.




Sam Smith(샘스미스)는 이미 오래전에 커밍아웃을 했으며,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입니다.

또한 자신의 노래로 동성애자에 대한 편견을 깨고 싶다는 포부도 밝힌 적이 있죠..ㅎㅎ


막상 이런 뒷얘기들을 알게된 후에 노래를 들으면 좀 묘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아무리 그 가수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라고 해도 듣는사람에 따라 자신의 이성문제와 닮아있어 공감이 되고, 상관없는 사람이라도 이해하고 듣는 등.....


노래는 노래로 즐기면 되니 별 문제는 되지 않죠..^^


그리고 한편으로 이 분의 당당함에 더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활동이 기대되는 가수입니다..^^


Sam Smith(샘스미스)의 가슴아픈 사랑노래, I'm Not The Only One은 아래에서 뮤비나 음원으로 감상하실 수 있고,

가사해석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세요^^



  <뮤비>



<음원>


 


 I'm Not The Only One - Sam Smith(샘스미스)



You and me we made a vow
For better or for worse

(당신과 저는 맹세했었죠

좋든 싫든 함께 할거라고)

I can't believe you let me down
But the proof is in the way it hurts
(저는 당신이 저를 실망시켰다는 걸 믿을 순 없지만 

 아픔이 그걸 증명하네요)

For months on end I've had my doubts
Denying every tear
(몇 개월동안 전 의심을 했어요.

모든 눈물을 부정하면서..)

I wish this would be over now
But I know that I still need you here
(전 이게 끝나길 바라지만 전 알고 있어요 

여전히 저에겐 당신이 필요하다는 걸요..)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제가 미쳤다고 하죠
당신이 한 짓을 제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요)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저를 자기라고 부를때,

저는 제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죠..)

you've been so unavailable
now sadly I know why

your heart is unobtainable
(당신은 가질수 없는 사람이이에요

이젠 슬프게도 그 이유를 알아요

당신의 맘을 얻기 힘들다는걸요..)


Even through Lord knows you kept mine
(당신이 제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건 신조차도 아실테죠)

[출처] 팝송 #I'm Not The Only One 가사 해석|성자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ve done
(당신은 제가 미쳤다고 하죠
당신이 한 짓을 제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요)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저를 자기라고 부를때,

저는 제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죠..)


I have loved you for many years
Maybe I am just not enough
(저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아마도 저로는 충분하지 않았나봐요)

You've made me realize my deepest fear
By lying and tearing us up
(당신은 내가 느낄 수 없었던 두려움을 깨닫게 했어요

거짓말하고 우리 사이를 찢어버리면서)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제가 미쳤다고 하죠
당신이 한 짓을 제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요)


o've done
(당신은 제가 미쳤다고 하죠
당신이 한 짓을 제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요)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저를 자기라고 부를때,

저는 제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죠..)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제가 미쳤다고 하죠
당신이 한 짓을 제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요)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x3)

(하지만 당신이 저를 자기라고 부를때,

저는 제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걸 알죠..)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I know I'm not the only one.
(그리고 저는 알고있고, 알고있고, 알고있고 ,알고있고,..
알고있고 알고있어요..
제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